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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애와 결혼에 관한 명언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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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애와 결혼에 관한 명언모음
# 1

그 말이 나는 잊혀지지 않는다

릴리 엔크론

슬프고 무겁게 들리던
그 말이 나는 잊혀지지 않는다.
내 목소리는 울음에 섞이었다.
당신은 벌써 사랑해 주시질 않아요.

황혼은 들에 떨어져
하루의 남은 별이 그윽이 비친다.
먼 수풀 깃을 찾아
까마귀 떼도 날아가 버렸다.

이제 두 사람은 멀리 헤어져 있어
다시 만날 날조차 없으리라.
그 말이 나는 잊혀지지 않는다.

# 2

결혼생활을
결코 죽는냐 사느냐 하는
아슬아슬한 지경에까지
이르지 말도록 하라.

이것이 부부생활에서 지켜야 할
첫째 결이다.


# 3

당신을 사랑하기에
밤이면 밤마다
그토록 설레며
당신에게 가서 속삭였다.

그리고는 당신이 나를 영원히 못 잊도록
당신의 마음을 따왔다.

# 4

많은 묶음 사이의 어리석음,
이것이 그대들 곁에서는
연애라고 불린다.
그리고 서로 간에 뻗친 어리석음인 것이다.

# 5

결혼 그것은
하나의 것을 만들려고 하는
두 사람의 의사이다.

단지 그 하나는
그것을 만드는 두 개 이상의 것이다.

이와 같은 의지를 의지하는 자로서
서로가 곤경을 지불하는 것을
나는 결혼이라고 부른다.

# 6

가정생활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인내이다.






# 7

여성은 과거 수백년 동안
남성의 모습을 실물의 두 배 갸량의 크기로
확대해서 자랑삼았다.

그런 만큼 훌륭한 마력을 갖춘 거울과 같은
역할을 충분히 해낸 것이다.

# 8

순결한 애정이 충만한 집은
도처에 환희와 쾌락이 아닌 것이 없다.

# 9

누구나 욕정을 품고 여자를 본다면
그는 이미 마음으로 간음한 것이다.

# 10

사랑은
여자의 영원한 봄이며
남자의 영원한 가을이다.

여자들은
하나같이 사랑의 귀중함을 알고는 있다.

그러나 거기에 해당하는 대가를 치르는
여자는 거의 없다.


# 11

여자란 남자의 삶에 있어서
커다란 장애다.

# 12

연애는 모름지기
삶의 가치를
확인하는 유일한 모험이며
인생의 무의미를
구제해 주는 방법이다.

# 13

질투심이 강한 사람의 사랑은
증오심과 함께 존재한다.

# 14

모든 혁명가는 독신자이다.

# 15

애정이 없는 결혼은 비극이다.

그러나 애정이 조금도 없는 결혼보다도
더 나쁜 결혼이 한 가지 있다.

그것은 애정이 있으되
한쪽밖에 없는 경우이다.

정절은 있으되 한쪽뿐이요,
헌신이 있되 한쪽뿐,

그리하여 부부의 마음 가운데
한쪽만이 언제나 짓밟히는 경우이다.


# 16

연애라는 것이
한 쪽에서는 잔인해지고
다른 쪽에서는 굴욕을 참는 것이라면
차라리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 17

여자를 사랑하면서
무엇을 하려 함은 힘든 일이다.

그러나 그런 지장 없이
여자를 사랑할 수 있는 방법이
꼭 하나 있다.

그것은 결혼이다.

# 18

남편의 사랑이 지극할 때
아내의 소망은 조그마하다.

# 19

그녀가
나만의 것이 되고 나면
나는 아무것도
더 필요 없게 된다.

# 20

부부 사이의 애정이란
서로가 속속들이 알게 된 후에야
간신히 솟아나는 것이다.




# 21

젊은 사람들의 사랑은
오랜 결혼생활을 한 사랑과는
같은 것이 아니다.

# 22

추억은 폐허이고
우리들의 사랑은 영원한 동경이고
우리들의 청춘은
달콤한 한숨에 지나지 않는다.

# 23

결혼에는 허다한 고통이 따르지만
독신 생활에는 기쁨이 없다.

# 24

남성들은 한평생을 함께 보내기 위해
여학자보다 식모를 택하지 않는 자는
한 사람도 없다.

# 25

연애는 미래를 바라는 것이며
현재의 순간만을 바라는 것은 아니다.

즉 단순히 한 가지의 새로운 실제,
곧 아이를 낳기 위해서
결합하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다.

두 사람의 인간이 상호간을 통하여
보다 더 위대한 새로운 생명을
길러 내기 위하여
결합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 26


귀찮게도 우리들은
여자와 함께 살 수도 없거니와
그렇다고 여자 없이 살 수도 없다.

# 27

인간의 사랑이란
때때로 두 연약함의 만남이다.

# 28

좋은 아내를 고르기 위해서는
지참금보다도
좋은 성격을 기준으로 함이
중요한 일이다.

# 29

청춘의 끓는 피가 가라앉고
온갖 맛있는 음식에 싫증이 나서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빵이 생각날 때
결혼하는 것은 그때가 적기이다.

젊었을 때,
이것저것 살펴질 때
잘못하여 결혼해서는 안된다.


# 31

아내도 없거니와
자식도 없는 남자는
책이나 세상에서 가정의 신비를
천년 동안 연구해 본들
그 신비에 대하여
무엇 하나 아는 것이 없을 것이다.

# 32

육체적인 사랑은
그것을 영위하는 사람들의 육체를 얽어 맨다.

# 33 독신자는
결혼한 사람들이 가지는 가치를
거의 갖고 있지 않다.
그는 하나의 불완전한 동물이며
가위의 한쪽 날과 같은 것이다.

# 34

기혼자와 독신자의 구별은
마치 제본한 책과 가제본과 같다.

# 35

결혼은 일체의 것을 삼켜 버리는
마귀와 싸우지 않으면 안 된다.
마귀란 곧 습관을 말한다.

# 36

희곡에서는
줄거리가 보통 결혼으로 끝나지만
사교계에서는 사건이
결혼에서부터 시작한다.

# 37

좋은 결혼이란 있을 수 있지만
즐거운 결혼이란 좀처럼 없다.


# 38

여자는 결혼함으로써
세계의 작은 일부분을
자기의 영지로 받는다.

법률의 보장이 그녀들을
남자으 횡포에서 보호해 준다.

그 대신 그녀는
남자의 신하가 되는 것이다.

# 39

결혼이란 의식은
다만 숙녀의 손가락에는 반지를,
신사의 코에는 코걸이를
거는 것뿐이다.

# 40

구애할 때에는 꿈을 꾸지만
결혼을 하면 잠을 깬다.

# 41

결혼은 개인을
고독으로부터 구해 내며
그들에세 가정과 자식을 주어서
공간을 시간에 안정시킨다.
생존의 결정적인 목적 수행인 것이다.






# 42

연애 과정에서는 방해가
더 열렬한 연정의 동기가 된다.

# 43

여자에게 있어서
시집을 간다는 것은
한겨울에 얼어 붙은 강물 속에
뛰어드는 것과 같이
용기가 필요하다.

한번 뛰어들고 나면
두 번 다시 뛰어들 마음이 안나는 법이다.

# 44

결혼의 목적은
아이를 만들어 내는 것만이 아니다.

남녀 양성의 결합에 의한
인생의 개화도 또한 중요하다.

# 45

우리의 삶에 있어서

정말로 사람을 놀라게 하고
평소의 생각 자체를
송두리째 바꾸어 놓은
큰 사건이 있다.

그것이 바로 연애이다.

# 46

되도록 일찍
결혼하려는 것은
여자의 비즈니스이다.

되도록 늦게까지
결혼하지 않고 배기는 것은
남자의 비즈니스이다.


# 47

그 여성이 만약 남자였다면
반드시 벗으로 삼았을 것이라고
생각되는 여자가 아니거든
아내로 삼지 말라.

# 48

연애란 것은
연령이 없다.
그것은 언제든지 생겨난다.

연애는 열병과 같은 것이어서
의지와는 아무런 상관 없이
생겨났다가 사라진다.

결국 연애는
연령과는 상관이 없다.

# 49

연애의 세계에서는
서로가 상대방을
지나치게 사랑했다는 것 이외에는
서먹서먹해질 이유는
거의 없다.

# 50

성스러운 결혼에
성공할 수 있는 중요한 조건이 있다.

약혼 시절에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여
성스러운 영혼의 결합을
맺고 싶다는 의지가
참다워야 한다는 것이다.


# 51

나이가 찬 쳐녀들은
사랑을 위한 결혼보다는
결혼을 위한 결혼을 한다.

그 이유는
결혼에 의하여
자유롭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몸을 안정시키려 한다.

# 52

나에게 있어서 사랑은
항상 최대의 사업이었다.

아니 유일한 사업이라고 하는 편이
더 옳겠다.

# 53

연애란 자신이라는 고독한 지옥에서
탈출해야겠다는 욕망의 억제가
불가능한 욕구이다.

# 54

또한 애정이 없으면
결혼한 여자의 정조는
대개가 자연에 거역하는 것이 된다.

# 55

연정이란 서로가 상대방을
오해하는 데서 생겨나는 것이다.


# 56

네가 연애하고 있다면

콕토 네가 연애하고 있다면, 가엾은 내 아들아!
네가 연애하고 있다면, 조금도 겁내지 말라.
그것은 차마 입으로 말하지 못할 불행이다.

마음과 마음의 인력에는, 그리고
별과 별의 인력에는
신비로운 조직이,
갖가지의 법칙이, 갖가지의 작용이 있다.

처음엔 침착하여서
마음에 꺼리는 일은 생각지도 않지만,
곧 이어서 이렇게 하고
있을 수가 없게 된다.

매일 아침부터 밤까지
바로 엘리베이터를 타고서
쑥쑥 내려가는 마음,
그것이 사랑이란다.

이미 책도 없고, 경치도,
아시아의 하늘이 그립지도 않다.

있는 것은 심장을 마비시키는
단지 하나의 낯뿐이고,
그 나머지는 아무것도 눈에 안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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