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uare

노블 대구본사 053-746-0114

밀고당기기의 법칙 15분

게시판 상세보기
조회수 648
누구나 연애를 하게 되면, 상대방을 기다리거나 혹은 기다리게 만드는 입장에 처하게 된다. 그러나 어떻게 기다리고, 기다리게 만드느냐에 따라 연애의 결과가 달라지게 된다. 어떤 일이든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중요하듯 연애에서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연애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기다리며, 또한 어떻게 기다리게 만들어야 하는 것일까?





먼저 데이트를 할 때 15분 먼저 약속 장소에 도착해서 상대방을 기다리도록 하자. 특히 약속 장소가 상대방 보다 자신의 집이 더 가까운 경우라면 더더욱. 기다리고 있다가 활짝 웃으며 반겨주는 것만으로도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애태울 목적으로 상대방을 기다리게 만들 때에는 15분 이상 기다리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 한국 사람들이 가장 기분 좋게 기다릴 수 있는 시간이 바로 15분이기 때문이다.





한편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단으로 언제나 약속 장소에 늦게 도착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럴수록 도리어 당신의 가치가 떨어지게 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다음으로 문자 메시지의 답장을 보낼 때, 문자 메시지를 받자마자 곧바로 답장을 보내지 말고, 15분쯤 기다렸다가 답장을 보내도록 하자. 적당히 기다리는 동안 애가 타길 마련이고, 비록 몇 줄의 답장이라 할지라도 상대방이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뭐든 당연하게 여겨지는 것들은 그 가치가 절하되길 마련이다. 따라서 상대방이 당연하게 여기지 않을 정도로 적당히 기다릴 수 있도록 만들자.





다음으로 선물을 줄 때, 선물을 주기 전까지 참을성과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자. 대개 선물을 샀다는 사실을 자랑하기 위해서, 선물을 주기 전부터 떠벌리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막상 선물을 받을 때 감동이 사라지게 될지도 모른다. 따라서 선물을 줄 때는 주기 전까지, 입을 꾹 다물고 있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멀리 있는 누군가(유학, 출장, 군대)를 기다릴 때는, 즐겁게 기다릴 수 있도록 다른 일들을 만들어 두고 있도록 하자. 기다림의 시간이 지루할수록 시간만 더디게 느껴질 뿐만 아니라, 기다리는 내내 괴로울 뿐이다. 따라서 취미활동, 학원 수강, 다른 인간 관계 등을 통해서 기다림의 시간이 잘 흘러갈 수 있도록 자신을 좀 더 바쁘게 만들어 보도록 하자. 기다림의 시간이 의미로 채워질 뿐만 아니라, 어느덧 시간이 흘러 상대방과 함께 할 수 있는 사랑의 시간을 맞이 할 수 있을 테니까 말이다.








[Copyright ⓒ 문화일보 & munhw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재미있는 독심술 이야기
다음글 25살이 넘으면 하지말아야 할 것 20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