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uare

노블 대구본사 053-746-0114

연애할 때 하면 좋은 짓 vs 나쁜짓

게시판 상세보기
조회수 591
사랑에 왕도가 없다고 하지만 연애에는 법칙이 있다. 연애할 때 하면 좋은 일과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일!

bad
‘구더기 무서워 장 못 담그랴’라는 속담이 있지만 연애에 있어서만은 구더기를 조심하자. 실연 후 바닥이 보이는 통장 잔고와 반으로 찢겨진 사진을 보며 분노에 치를 떨어도, 땅을 치고 후회해도 이미 엎질러진 물이기 때문이다.


커플 통장 만들기
커플 생활비 통장 만들기, 함께 적금 붓기, 용돈 공유하기, 급한 돈 빌려주기 등 돈과 관련된 모든 일은 절대(!) 금물이다. 말하자니 치사하고 말 안 하자니 손해보는 기분이 드는 돈 문제는 피하는 것이 상책. 게다가 만약 함께 적금을 붓다 헤어지게되면 그 사후처리가 만만치 않다는 걸 명심하자.

커플 신용카드 만들기
신용카드는 다르겠지라고 생각하지 말 것. 데이트 비용을 카드로 결제하고 이후에 반땅해서 카드 값을 갚는 방법은 어쩌면 이상적일 수도. 이 방법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카드는 꼭 당신이 가지고 있을 것! 최악의 케이스이지만 헤어진 남자가 카드를 멋대로 쓰고 모른 척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배낭여행 함께 가기
실제로 남친과 유럽배낭여행을 다녀온 친구들은 육체적으로 힘들다 보니 잦은 싸움을 하게 되고, 금전적인 문제 때문에 미묘한 갈등도 발생한다고 충고한다. 그리고 헤어진 경우 멋진 유럽의 유적들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 곳곳에 그가 등장하여 반으로 찢자니 아깝고 내버려두자니 찜찜할 수도 있다.

커플 커뮤니티 만들기
커플 커뮤니티를 만들어 회원을 잔뜩 가입시키거나 당신의 사진과 중요한 자료를 몽땅 올려놓지는 말자. 헤어진 이후 덩그러니 홀로 커뮤니티를 지키는 것도, 강제탈퇴를 당하는 것도, 중요한 자료를 정리하기 위해 사랑의 흔적을 뒤지는 것도 할 짓이 못 된다.

고가의 물건 빌려주기
배신한 애인이 빌려준 고가의 수동 카메라를 6개월째 간직하고 있는 K양. 그에 대한 분노가 치밀어오를 때마다 처치 곤란인 그 카메라를 팔아버릴까 고민하느라 밤을 지샌다고 한다. 물론 그는 카메라가 무척 아까우나 지은 죄가 있어 그녀에게 전화를 하지 못하고 있다고. 백만원을 훌쩍 뛰어넘는 물건을 장기간 빌려주는 것은 피하자.


good
얼굴만 보고 있어도 좋은 건 연애 초반 한때이다. 만남이 계속될수록 데이트 아이템은 떨어지게 마련.‘뭐하지 놀이’로 시간을 때우기보다 데이트와 동시에 생산적인 일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그와 헤어진 이후에도 그는 없지만 함께 들었던 강좌나 경력은 모조리 당신 것이다.


함께 요리학원 다니기
‘웬 요리학원?!’이라고 생각하지 말길. 조리사 자격증을 준비하지 않더라도, 강좌를 들으며 그와 함께 요리를 준비하는 판타지를 충족시킬 수 있음은 물론 강의가 끝난 뒤 만든 음식을 먹을 수 있어 좋다. 검색 사이트에서 요리학원을 치면 한식부터 이탈리아 음식, 프랑스 요리, 그리고 제과제빵학원 등 다양한 요리학원을 검색할 수 있다.

새벽 외국어학원 다니기
캠퍼스 커플이 부러운 이유는 일부러 약속하지 않아도 언제나 볼 수 있고, 함께 강의를 듣고, 도서관에서 함께 공부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니던가. 부러워만 하지 말고 새벽 외국어 학원에 등록해보자. 혼자서라면 귀찮아 절대 가지 않을 새벽학원. 그의 얼굴도 보고 공부도 하고, 일석이조다. 지각하거나 안 오는 사람에게 벌금을 내게 하여 일정금액이 모이면 함께 여행을 떠나도 좋다.

운동 함께 하기
일주일에 한 번 그와 인라인스케이트를 즐겨보자. 아직 스킨십이 서먹서먹한 연애 초반 커플이나 영화란 영화는 다 봤고 갈 만한 데이트 장소는 다 가봤다는 장기간 연애 커플에게 강추! 바람을 맞으며 달리는 새로운 재미와 함께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시도할 수 있는 기회이다. 남자친구와 집이 가깝다면 함께 스포츠센터에 다니는 것도 좋다. 그와 헤어지더라도 운동으로 예뻐진 몸은 남을 것이다.

여행 다니기
연인과의 여행은 골치 아프게 사람을 모을 필요도, 마음 맞는 사람을 찾기 위해 골머리 앓을 필요도 없어 좋다. 에너지가 120% 발휘되는 연애시기에는 귀찮게 생각되던 여행도 즐거울 것이다. 벼르지 않으면 가보지 못할 울릉도, 땅끝마을, 지리산 등 국내 관광명소를 부지런히 찾아다니길. 그러나 몸이 힘든 장기간 여행은 피할 것.

함께 아르바이트하기
옥탑방에서 마늘 까는 것만이 아르바이트는 아니다. 카페나 패스트푸드점, 놀이동산, 도서관, 워드 아르바이트 등 함께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를 골라 시도해보자. 그와 함께 오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데이트 비용은 아끼고, 게다가 돈까지 생긴다! 데이트 비용이 부담스러운 커플에게 추천. 더 자세한 정보는 세븐틴 8월호 ‘남자친구와 함께 하는 아르바이트’ 참고.

[발췌 - 세븐틴]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좋은 인상을 심어 주는 법
다음글 남자들은 어떤 여자를 좋아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