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uare

노블 대구본사 053-746-0114

예식장 선정시 체크해야하는 꼭 10가지

게시판 상세보기
조회수 777
예식장 선정시 체크해야하는 꼭 10가지





예식장의 불건전 관행을 없애기 위하여 예식장이용 표준약관 제도를 시행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이 것을 제대로 지키지 않고 각종 조건을 내세워 옵션 판매를 강요하고 있습니다. 이미 옵션 강요는 예식장의 불법 행위 이므로 이를 과감하게 거절해야 합니다.
만약 예식장 상품을 이용 할 경우라도 계약 사항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1.. 위치 및 교통

예상 하객이 많을수록 위치 선정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예식 장소는 누구든지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이어야 합니다. 사정이 여의치 않을 때에는 회사 근처, 시가 또는 처가에 가까운 쪽 등 한 쪽의 사정이라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에 주차시설의 규모나 주차비 처리 여부는 물론 두 개 이상의 노선이 겹치는 환승역인지, 버스 노선은 다양한지, 셔틀버스가 운행되는지 등을 점검합니다.


2.. 비용

예산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지의 여부가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예식장의 권유로 고가품의 드레스를 빌리 거나 부대시설을 이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 예식장을 이용할 때 모든 부대시설이 옵션인지 반드시 점검해야 합니다.
비용을 줄이면서 기억에 남는 결혼식을 하고 싶다면 웨딩카 장식, 웨딩뮤직 연주, 웨딩이벤트 중 한 가지 만을 택해 분위기를 더하도록 합니다.


3.. 음식

예식 장소와 피로연 분위기, 하객들의 취향 등을 고려하여 메뉴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의 종류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음식의 맛입니다.
국수 하나를 대접하더라도 정성이 담긴 맛깔스러운 음식을 준비해야 합니다. 미리 예상 하객의 수를 가늠하여 음식을 준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 피로연장

대부분의 예식장 내에는 피로연장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 시설을 그대로 이용할 것인지, 인근 식당을 이용할 것인지, 출장 연회로 할 것인지 미리 생각해서 준비해야 합니다. 인근 식당을 이용할 경우 예식장과의 거리를 고려하여 차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5.. 부대시설

예식장내 혹은 인접해 있는 부대시설들도 쾌적한지 살펴봅니다. 신부 대기실의 여유 공간, 신부 전용 엘리베이터, 폐백실의 인테리어나 공간 확보, 하객들을 위한 휴게실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지, 화장실은 깨끗한지 등을 체크합니다. 부족한 것들은 대처방법이나 해결방법 등이 있는지 점검하고 신부가 직접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상세히 알아봅니다.


6.. 예식홀

예식홀은 결혼식이 진행되는 곳인 만큼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예식홀의 개수, 좌석수, 홀 분위기, 인테리어, 조명, 마이크 성능, 단상, 의자, 측의금 받는 장소, 벽과 바닥의 청결 등을 체크합니다. 예상하는 하객 수와 좌석 수도 알맞은지 알아보고 피아노의 조율은 맞는지 등도 살핍니다.


7.. 시간

결혼 시즌에는 예식 시간의 간격이 충분치 못해 해프닝이 종종 벌어지곤 하는데, 들고 나는 사람들 때문에 예식홀이 혼잡해지고 피로연장 이용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유 있는 예식 시간이 제공되는 장소를 택하는 것도 중요 포인트입니다.


8.. 주변환경

예식장 건물 자체도 중요하지만 주변환경도 예식 분위기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예식장이 시장 안에 위치한다거나, 교통량이 많아 자동차 경적소리로 시끄럽거나, 또는 주변에서 공사를 하고 있다면 곤란하므로 혼잡하지 않

9.. 옵션항목

예식 비용과 옵션 항목을 고려하여 예식장을 결정합니다. 예식장 대여료, 폐백실 이용료, 사진 및 비디오 촬영비, 웨딩드레스와 턱시도 대여료, 신부 화장과 헤어, 피로연, 음향과 조명 등이 그것인데 예식장 측에서 이런 옵션을 의무적으로 사용하도록 강요하지는 않는지 주의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예식장에서는 원하는 항목만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데 시즌이 되면 끼워팔기 횡포가 속출하기 때문입니다.


10.. 예식장과 피로연장 연계문제

예식이 끝나면 곧장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예식장과 피로연장의 거리는 가까워야 합니다. 한 건물 내에 위치하고 있는 것이 가장 좋고 따로 떨어져 있는 건물의 피로연장을 이용할 경우 너무 멀지 않아야 합니다. 차를 타고 이동 해야할 정도로 먼 거리에 있는 장소는 하객들의 편의를 위해 피해야 합니다.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결혼 전 피부트러블 관리법
다음글 호칭(呼稱)과 지칭(指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