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uare

노블 대구본사 053-746-0114

강점은 살리고 결점은 감추는 웨딩 헤어 연출과 메이크업

게시판 상세보기
조회수 743

강점은 살리고 결점은 감추는 웨딩 헤어 연출과 메이크업














거울을 보고 자기 얼굴에 만족하는 신부가 있을까? 얼굴이 길거나, 각지거나, 동그랗거나 스스로 느끼는 결점은 있게 마련. 신부들이 가장 좋아하는 뷰티숍 세 곳에서 트렌드를 반영하고 고민을 해결하는 웨딩 헤어 연출과 메이크업 방법을 찾았다.


더 클라식
긴 얼굴이 고민인 신부라면
Solution 1 웨이브 컬 활용, 눈썹은 일자로 짧게
Hair style
요즘 신부들은 촬영 때는 90% 이상이 자연스럽게 내린 머리를 선호한다. 흘러내리는 스타일을 시도할 때 얼굴이 길다면 웨이브 컬을 이용해 양옆에 볼륨을 충분히 살려서 결점을 커버한다.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라인을 강조하는 게 포인트. 뒷머리는 꼬아서 내릴 수도 있고 볼륨을 더 주려면 땋아서 내리기도 한다.
Makeup point 눈매와 뺨에 핑크와 피치 컬러를 섞어 사용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눈썹은 일자로 짧게 그린다. 소녀처럼 귀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는 긴 얼굴의 단점을 어느 정도 가려준다. 요즘 신부들은 스모키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것은 아니다. 브라운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해 눈가에 음영을 주는 정도로 스모키 메이크업을 시도하면 부담이 없다.

Solution 2 옆가르마로 단아하게, 볼터치는 둥글게
Hair style 얼굴이 긴 신부에게는 앞가르마나 올백
스타일보다는 옆가르마가 정답이다. 옆가르마를 타면 단아함을 강조하는 차분한 업스타일도 잘 어울린다. 이때 올린 뒷머리에도 장식을 많이 하면 시선이 여러 곳으로 분산되어 긴 얼굴의 단점을 상당 부분 커버할 수 있다.
Makeup point 지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오렌지와 골드 브라운을 이용한다. 긴 얼굴을 커버하려면 볼터치는 둥글게 가로로 넣고 핑크나 피치처럼 달콤한 색상을 사용한다. 턱과 이마에도 섀도를 넣으면 얼굴이 실제보다 짧아 보인다. 특히 코가 길어 고민이라면 아이보리나 옐로처럼 잘 보이지 않는 색상으로 콧방울에 노즈 섀도를 살짝 넣는 것도 방법.


W퓨리피
각진 얼굴이 고민인 신부라면
Solution 3 앞머리에 컬을 살리고, 입술은 생기 있게
Hair style
업스타일이라도 깔끔하게 빗어 올리는 것보다 자연스럽게 컬을 살린 스타일을 더 선호하는게 요즘 추세. 앞머리에 컬을 충분히 살려서 입체감 있게 올리면 각진 얼굴의 결점을 커버하고 귀여워 보여 훨씬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뒷머리는 손으로 가볍게 묶어 올린 것처럼 고정시켜 자연스러운 볼륨을 살리는것이 세련된 스타일링의 요령.
Makeup point 검은 눈동자의 위아래에 그린 컬러 섀도를 바르고 가장자리는 퍼플 컬러로 음영을 준다.
이렇게 하면 눈매가 시원해 보이며 결점 부위로 시선이 가는 것을 차단한다. 각진 부분을 감춰주는 브라운 컬러를 이용해 셰이딩은 턱 밑부분부터 중앙으로 끌어올리며 그러데이션한다. 입술은 레드 컬러를 살려서 글로시하고 생기 있게 표현한다.

Solution4 앞머리를 내리고, 메이크업은 내추럴하게
Hair style 앞머리를 내리면 실제보다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다. 뒷머리를 올리지 않고 컬을 준 후 자연스럽게 꼬아서 반 업스타일로 하는 경우라면 앞머리는 내리는 것이 각진 얼굴을 커버할 수 있는 비결. 일부는 뒤로 넘기고 일부는 얼굴 앞쪽으로 꼬아 내려 시선을 여러 곳으로 분산시키면 얼굴의 결점을 감출 수 있다.
Makeup point 아이 메이크업이 너무 강하면 얼굴의 단점이 더 부각될 수 있다. 아이섀도는 핑크와 피치를 믹스하여 내추럴하게 연출한다. 브라운 컬러로 아이라인을 또렷하게 그리면 깊이 있는 눈매 표현이 가능하다. 입술은 중간 부분을 펄이 살짝 가미된 화이트 컬러를 사용해 볼륨감 있게 표현한다. 각진 턱을 보완하려면 셰이딩은 얼굴 중앙에서 광대뼈 방향으로 그러데이션한다.


살롱 드 뮤사이
둥근 얼굴이 고민인 신부라면
Solution 5 정수리의 볼륨 살리고, 그러데이션은 선으로

Hair style 얼굴이 둥근 사람은 가로와 세로 길이가 비슷하며 턱이나 코가 짧은 것이 특징. 둥글게 살집이 있는 스타일과 둥글고 각이 진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어느 경우든 둥근 얼굴을 길어 보이게 하려면 옆머리 볼륨을 가능한 한 줄여 얼굴 폭을 좁아 보이게 하고 정수리를 포함한 머리 윗부분의 볼륨은 풍성하게 살려주는 게 요령. 업스타일이거나 반 업스타일 모두 해당된다.
Makeup point 눈가에 그레이와 핑크 컬러를 사용해 메이크업 한다. 둥근 얼굴을 커버하려면 그러데이션은 입꼬리에서 눈가를 향해 사선으로 준다. 이렇게 하면 얼굴이 실제보다 길어 보이고 입체적으로 보인다. 눈썹은 모양을 살려 그리되 둥글거나 일자로 그리기보다 각이 지게 그려주면 둥근 얼굴의 결점을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다.

Solution 6 앞머리는 사선으로 내리고, 아이라인을 길게
Hair style 둥근 얼굴의 귀여운 느낌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하려면 앞머리와 옆머리를 사선으로 내려 눈가와 광대를 자연스럽게 커버하거나 앞머리를 내리는 뱅 스타일이 올바른 선택이다. 또한 옆머리 볼륨을 귀엽게 살려 시선을 분산시킨다. 정수리 부분에 뱅을 만들어 장식하면 둥근 얼굴이 실제보다 훨씬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Makeup point 얼굴이 둥근데 눈까지 동그랗거나 처졌다면 단점이 더욱 부각된다. 이때는 아이라인을 진하게 그리고 실제 눈보다 길게 뽑아 그리면 눈매가 길고 깊어 보이며 둥글둥글한 느낌을 어느 정도 가릴 수 있다. 아이 메이크업은 트렌드에 맞춰 보라색을 주조로 음영을 표현하는 세미 스모키 기법을 사용한다. 입술은 글로시하게 표현한다.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상견례 때 지켜야 할 기본 예절
다음글 초보신부들 이것만은 알고 가자